홈 > 피부클리닉 > 지루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두피 복합치료

지루성피부염은 흔히 두피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지루성피부염 환자의 95%에서 지루성피부염이 있을 경우 두피가 먼저 발생하여 얼굴, 가슴, 목, 등으로 퍼지게 됩니다.
열대사장애라는 병리만 알면 이해가 쉽습니다. 열이라는 특성은 위로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열도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위로 자꾸 올라가게 됩니다. 올라만 가는 열은 결국 우리 몸의 가장 위에 해당하는 머리에서 뭉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지루성두피염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병기로 인해 지루성피부염중 가장 먼저 발생하는 부위는 두피입니다. 두피의 홍조, 염증, 비듬, 가려움, 따가움, 기름기, 냄새, 탈모는 이런 지루성두피의 증상에 해당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이 얼굴이나 가슴, 등, 옆구리에 있을 경우라도 두피에 증상은 거의 있다고 봐야 합니다. 이런 경우 치료는 열대사장애를 바로 잡는 것이 치료가 핵심이 됩니다.

열대사장애를 원활히 돌려주는 한약치료를 실시하게 되면 두피, 얼굴, 가슴, 등의 피부염이 함께 치료가 됩니다. 또한 피부 자체의 염증을 빨리 치료하기 위해서 두피에 약침치료를 실시하여 염증을 보다 더 빨리 치료하게 합니다.
즉, 지루성피부염과 두피염이 함께 있을 경우 한약치료를 통해서 동시에 치료하게 됩니다. 또한 부분적으로 심한 부위는 약침치료를 통해서 선택적으로 집중치료를 실시하게 됩니다.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