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피부클리닉 > 지루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두피 복합치료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이 함께 있는 경우는 매우 흔합니다.

여드름 환자의 대략 20% 이상에서 여드름뿐 아니라 지루성피부염이 함께 존재합니다. 흔히 난치성 여드름 혹은 아토피성 여드름이라고 말하는 여드름의 상당수가 지루성피부염+여드름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이 함께 존재하는 경우를 흔히 아토피성여드름이라거나 트러블성 여드름이라고 하거나 지루성여드름이라고 합니다. 말은 다양하지만 지루성피부염에 여드름이 겹친 경우로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 표현에 해당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은 매우 특이하게 염증성 여드름 및 붉은 구진, 홍반, 모낭염을 흔히 동반합니다. 가려움 혹은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감각 그리고 얼굴의 홍조를 갖고 있는 여드름이라면 한번쯤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지루성피부염+여드름의 치료의 원칙은 <지루성피부염을 먼저 치료한다> 입니다.

지루성피부염에 비해 여드름치료는 매우 쉽습니다.
치료가 쉽다는 말은 병의 원인이 깊지 않고, 피부 속보다는 피부 겉의 원인이 더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지루성피부염+여드름인 경우 보다 깊은 원인을 갖고 있는 지루성피부염을 먼저 치료하게 됩니다.
지루성피부염을 먼저 치료하게 되면 열대사장애가 바로 잡히면서 같은 원인질환에 속하는 여드름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됩니다.
이후 지루성피부염이 치료 후 여드름 집중케어를 통해서 여드름 짜기(C/E) 및 외용조치(설파제 등)를 통해서 여드름 치료를 하게 됩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 → 여드름 관리, 흉터 치료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